옥션,지마켓 홍보방법도 좋구요..
오버츄어, 플러스프로 광고 모두 포함해서요^^
효과 좋고 저렴한 방법 부탁드립니다.
업종이 무엇인지가... 제일 중요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당연히 온라인 사업하시는 분들의 고민은 저렴한 방법으로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지요.
하지만 온라인홍보비용을 한달 비용을 측정하시는 것이 좋다 생각이 듭니다.
온라인광고는 장단점이 다들있습니다. 이것들을 언능 파악 하셔서 장단점을 매꾸시면서 홍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오버추어를 진행한다는 가정을 두었을경우 스폰서링크에 노출이 됩니다.
그럼 포털사이트 중에 다음은 스폰서링크가 없죠. 그곳은 어떻게 광고를 합니까.. 당연히 잠재 고객들이 있는
다음에도 홍보를 하셔야 겠죠. 그럼 구글을 생각을 하실것이라는 것이죠. 그럼 거의 모든 포털사이트에는
홍보가 진행이 되는 것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만 이부분에 앞서 비용이 얼마나 나가는지는
월비용을 정해서 진행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 의견일뿐입니다.. ; )
옥션 이나 지마켓 같은 경우야 당연히 상품의 단가 싸움인데... 그것을 바탕을 두시고 경쟁사와 진행을 하셧을
경우 버틸만한 재고물품과 상품의 단가들이 경쟁업체와 비교했을경우 저렴한지... 아니면 품질면에서 우수한지
이런부분들을 잘 파악 하시고 들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버추어 같은경우는 필수 전략인 키워드와 홍보비용이라 생각이 듭니다. 일단 오버추어는 각종 포털사이트의
스폰서링크에 노출이 되는것은 아시죠? 그럼 1위부터 5위까지만의 업체만 노출이 됩니다. 그럼 경쟁업체가 5개
만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메인키워드급들은 지금도 노출이 되는말인데 그사이에 올라간다면 한업체가
메인키워드에서 노출이 안될경우 순위 싸움이 이뤄지는 것이 됩니다. 그만한 홍보비용이 추가가 될수도 있기 때문이죠.
플러스프로 같은경우 위에 있는 홍보보단 안정성이 있는 홍보지만 그만큼 아래에 노출이 되있다는 단점이 있죠.
또한 이미지가 원래는 있었지만 12월1일부로 이미지가 삭제되어 있다는 것이죠. 그럼으로 클릭이 좀 저조 하다는
지인들의 말씀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버추어와는 달리 고정광고이기 때문에 월광고비용을 한번에 포털사이트에
입금을 하셔서 진행을 하시는것입니다.
요즘은 바이럴 마케팅도 많이 이용들 하시는데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뭐.. 바이럴 마케팅을 검색해서 보시면 자세한 설명들이 나올것입니다.^^* 제가 쓰면 더 구구절절 해질까봐요 ;;
도음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