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배너가 노출당과금이기 때문에 효과를 모르는 상태에서 비싼 반면,
리얼클릭은 CPC방식을 택하고 있고 대부업 업종은 클릭당 500원으로 고정하여
키워드 무관하게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포츠투데이 홈페이지 메인 첫화면에
"지금 바로 쉽고 빠른 인터넷대출"
이렇게 한줄 적어놓는다면 약간의 공신력(매체배너의 특징)과 방문자만큼만의
비용, 그리고 클릭이 되지 않더라도 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결과
50만원당 약 5천~1억회 정도 화면에 띄워졌습니다.
매체별로 집계 가능한 수치니깐 믿을만 하시고요.
참고로 포탈 각매체가 내놓는 전월조회수는 카페내 검색, 지식인내 검색 등등
여러가지 변수가 포함되어 있고, 키워드 광고를 내고 있는 광고주 및 대행사의
해당 키워드 검색횟수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약 20~50% 정도는 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광고비용이 비교적 불합리할 수 있죠.
둘째로 파란EMS 타겟메일이 있습니다.
이건 파란회원중에 파란메일 쓰는 사람이 타겟이 아니라 회원가입할 때 자기가
자주 쓰는 메일주소를 네이버, 야후, 다음 등 기타 메일로 설정한 경우(파란이 자주
쓰는 메일이라면 파란으로 가겠죠.) 해당 유저에게 메일을 보내는거고..
나이대와 지역, 성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메일오픈당, 메일발송당 두가지로 나눠지며,
오픈당 150원, 발송당 50원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위의 두가지에 추가로 검색광고는 엠파스보다는 구글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비용 문제로 오버추어가 부담이 되신다면 구글 광고를 진행하실 경우
엠파스 최상단 및 기타 인터넷컨텐츠,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매체가 있는데..
아무튼 현재 2007년 들어가면서 가장 주목해야될 광고입니다.
따라서 초기에 노출수+방문자수 전부 얻으시면서 비용 부담을 줄이려면
리얼클릭+파란EMS+구글
이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기서 조금 늘리자면
네이버 비즈사이트 -> 오버추어 -> 기타 CPM(정액제) 광고
위의 순으로 추가해 나가시면 무리 없으실 겁니다.
어느 업종에나 해당하는건 아니고 대출 관련 키워드 단가와 비교할 때,
비교적 안전하고, 적어도 광고비용 만큼의 방문자를 뽑을 수 있는 CPC광고로
위의 순서를 뽑아봤습니다.
그리고 싸이트 몇천개에 동시광고..등등의 매체 키워드샵에 없는 상품은..
효과를 조금이라도 보장받기 어렵습니다.
이건 지식검색 조금만 찾아보시면 광고피해자 찾아보기 쉬우니깐 왠만하면
피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키워드샵에 없는 상품 중에 대형포탈 첫페이지에 나오는 광고는 배너 종류
외에는 없거든요.
얼마나 많은 싸이트에 나가는지보다 얼마나 클릭이 될 것이며, 해당 비용이 어느 정도
드는지를 보는게 중요하겠죠.
많이 나간다고 클릭 많이 되는건 절대 아니니까요.
단적인 예로 오버추어 광고가 현재 40여개 가까운 싸이트에 광고가 띄워지지만
싸이트 로그분석 해보면 네이버,야후,다음이 방문자의 95%는 된다고 보심 됩니다.
해당 광고 자체의 ROI(구매전환률)를 측정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이건 직접 해보지 않으면 알기 어렵고, 전월조회수는 100% 신뢰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CPM(노출당광고비)광고는 왠만하면 나중에 하시고,
CPC(클릭당광고비)광고를 초반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클릭당 비용이 저렴한 광고를 먼저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참고로 현재 들어가 있는 엠파스 광고가 일일평균 클릭수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시고,
1개월광고비 / 1개월클릭수 = CPC단가(1회 클릭당단가)
또는
광고비 / 30일 = 일일광고비
일일광고비 / 일일클릭수 = CPC단가
위의 공식으로 계산해서 CPC단가를 구해보신 뒤,
이 비용에 따라 현재의 광고의 광고비 효율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단가를 구해보셨다면, 쪽지를 보내주시면 제가 위에 제안드린 광고들이나
더 알맞는 키워드, 매체가 있는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