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운받은 영화파일을 TV로 보는법

뉴스와 맛집/뉴스앤 스토리

by 링크스토리 2010. 3. 8. 17:41

본문

보통 다운받은 영화파일을 친구 또는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소장용으로 CD 또는 DVD로 구워서 보관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것 같다.

일반 영화파일은 보통 AVI 가 가장 흔한 형태인데
네로 나 기타 CD를 굽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D를 굽고(용량에 맞춰서 넣은다음)
DVD 플레이어로 보게되면 100% 영상을 볼 수 없다.

 



일반 DVD플렐이어는 PC에서 구운 일반 데이터 CD를 재생할 수가 없다.
그래서 요즘 디빅스 플레이어라는 플레이어가 나오게 되는데
중소기업용과 대기업용으로 나눌수 있다.

하지만 아직도 코덱 문제나 인코딩 문제로 인해 100% 다 재생된다고 볼 수 도없다
그리고 해상도 지원도 있을수도 있다. 해상도가 아주 큰 사이즈는 플레이가 안되는 디빅스도 많다.
따라서 구입하기 전에 찬찬히 스펙을 살펴보야아 할 것이다.

만약 구형 DVD로 다운받은 영상을 TV로 보려면 VCD로 구워서 보는것이 좋다.
VCD로 굽게 되면 일반 DVD에서 볼 수 있지만 해상도가 많이 떨어진다.

해상도를 좀 더 좋게 하기 위해 SVCD로 구우면 해상도가 좀 더 좋아질수 있다
하지만 AVI파일 자체의 해상도가 나오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대형TV로 보는데는 한계가 있다.

요즘 TV에는 USB기능이 있어 바로 AVI를 재생할 수도 있지만
이 엮시 해상도 사이즈가 700이 넘어가면 대다수의 대형 TV에서도 플래이가 안된다.

네로로 SVCD로 굽는방법이 제일 간단하고 손쉬운 방법인것 같다.
단 SVCD로 굽기전 자막과 영상이 분리되어 있는 파일일 경우는 두 파일을 합쳐서 한개의 파일로 만들어야 한다.

PS) 요즘은 LCD TV나 LED TV의 경우는 해상도 조건이 많이 좋아졌다.

보통 HD급 화질은 1024를 넘어가는데 두 TV는 모두 이정도의 해상도는 지원한다.

보급형인 경우에 해상도 지원이 조금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거의 모든 USB를 지원하는 TV에서는 별도의 인코딩 없이 외장하드와 TV를  연결해서

영화를 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