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MP를 샀는데 동영상이 안들어간다면?

뉴스와 맛집/뉴스앤 스토리

by 링크스토리 2009. 8. 11. 14:47

본문

요즘 학습용 PMP며 전자사전이 넘쳐난다.
학생들은 다양한 인강을 보기도 하고 영화나 뮤직비디오를 다운받아서 보기 때문이다.
나는 아르고폰의 작은 휴대폰으로 영화를 다운받아서 보거나 동영상강의를 보기도 하는데
PMP의 넓은 화면을 보고 있노라면 나도 하나 살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 PMP나 전자사전의 경우에는 무엇을 살까 하는 고민들을 많이 하게 된다.
분류를 크게 나누자면 사용목적이 무엇이냐를 생각하면 된다.

학생으로써 오로지 나는 인강만 쓰겠다 싶은 사람이 선택하는 모델과
나중에 동영상도 보고 티비도 보고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겠다는 모델이 구분될 수 있다.
여기서 직접적인 어느회사 모델을 말하는건 좀 그렇고 아무튼 구별되어 팔기도 한다는 것이다.

자. 이렇게 해서 PMP나 전자사전을 샀는데 다운받은 파일이
해당 디바이스가 지원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 기껏 받은 파일은 무용지물
지원되는 확장자는 MTV 파일만 지원한다고 나오거나 하면 대략난감이다.

이럴때 사용되는것이 바로 인코딩 프로그램이다.
인코딩 프로그램은 말그대로 기존 포맷의 프로그램 확장자를 해당 디바이스에 맞게 변환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면된다.
내가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도 동영상의경우는 K3M인가? 밖에 플래이가 안되기때문에
인코딩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한다. 그리고 별도의 자막파일을 붙일때에도 이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요즘 LCD나 PDP TV중에는 동영상 지원을 하는것들이 많은데 아직은
과도기 모델이라서 TV가 제공하는 작은 텍스트의 자막을 봐야 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이럴때에도 앞에서 말한것처럼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막을 동영상 자체에다 입혀버리면 자막파일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고 작은 텍스트로 영화를 안봐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