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하면 전세계에서 유명한 구글
우리나라에서는 이 구글보다 네이버가 훨씬 점유율이 높습니다.
네이버가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나머지를 다음과 그 밖의 포탈사이트가 점유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라고 하면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검색하고자 하는 검색어를 유추하여 그 검색어와 상응하는
광고주를 보여주는 광고방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CPC와 CPM으로 나누게 되는데요
모두 유료라는 점입니다. 즉 광고가 노출될때 마다 돈을 낼것인가? 아니면 광고를 클릭할때 마다 돈을 낼것인가가 차이점입니다.
이러한 광고를 진행하는데에 가장 중요한것은 사용자가
어느 검색엔진을 사용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광고의 목적을 따져본다면
보다 많은 사람이 광고를 보아야 할 테니까 점유율이 높은 검색엔진에 내 홈페이지가 노출된다면
더 많은 광고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결과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와 다음 이 두군데 포털사이트에 각각 등록을 하고 돈을 지불하게 되면
검색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포털사이트는 비용이 비싸다는 부분을 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각 사이트별로 내부검색을 따로 두게 되는데요
사이트성격상 게시판 구조가 활성화된 사이트일 경우에는 게시판 내용을 잘 검색해서 보여주는것이 좋을것이구요
이미지가 많은 사이트일경우에는 이미지를 잘 보여주는것이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광고주의 성향에 따라 특징적인 웹사이트 내부 검색엔진에 등록이 된다면
전환율이 상당히 높게 나올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내부 사이트들에 포탈사이트의 검색파트에서 커스트마이징을 하기도 합니다.
즉 사용자가 많거나 DB가 방대한 회사일 경우는 커스트마이징을 통해서
해당 포탈로 유입하게 하는 효과를 거둘수도 있으며 양사가 모두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특수검색결과는 포탈 이외에도 제공하는 회사로는 제휴마케팅 회사를 들 수 있습니다.
아이라이크클릭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과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지 그리고 인터리치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들이 있습니다. 이 제휴마테팅 회사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은 다양한 중소형 사이트의 내부 검색에
공급되기도 합니다. 중소형 사이트 내부 검색을 공략하고자 하시는 사이트는 이 쪽 분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생각보다 사용자수가 적다는 부분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에는 114KTI 서비스가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포탈사이트에 등록이 가능하면서 노출이 동시에 되니까요. 네이버에서 "114KTI" 로 검색해보세요
검색광고를 가장 효율적으로 진행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