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페이지홍보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정보앤 스토리/블로그 스토리

by 링크스토리 2009. 8. 11. 14:31

본문

홈페이지를 홍보하는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생각을 해보면
우선 내가 어떤것을 팔려고 하느냐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만약 음식점을 오픈했다고 한다면 음식점중에 나는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는지 파악해보자

한식 중식 양식 이태리식 해당 카테고리가 정해지면
검색엔진을 통해서 해당 카테고리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는지 체크해보자
해당 체크방법은 키워드 노출수를 보면 대략 파악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우선 전체 네티즌의 흐름량을 파악한다.
그리고 내 홈페이지를 홍보를 하게 되었을 경우 전체 흐름량의 몇퍼센트를 차지할것인지를 목표로 정한다.

홈페이지 방문자 목표가 정해졌다면 로그카운터를 홈페이지에 달아보도록 하자
홈페이지를 만들었다면 당연히 몇명이 오고 어디서 오고 또 얼마나 머물렀으며 어떤 메뉴타이틀을 제일 많이 눌렀는지
홈페이지 운영자는 알고 있어야 한다.

일 예로 일본의 식당은 보통 우리나라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반찬을 돈을 주고 사먹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식당에서 새로운 메뉴개발 또는 기존의 메뉴를 없애고자 할때 어떤 방식으로 할까?
대충 이메뉴는 잘 안찾네.빼자...라는 구먹구구식으로 운영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새로운 메뉴와 이전메뉴를 교체할때에는 6개월 정도의 필드테스트를 한다고 한다.
즉 해당 메뉴를 6개월동안 버려지는 음식의 양을 별도로 체크한다고 한다.
사용자가 돈을 주고 구매를 한다고 해서 다 먹는것은 아닐테니까. 그 남겨진 양을 각각의 메뉴별로 잔반통에 모아두고
그걸 6개월동안 통계를 내어서 버려지는 양이 많아지는것 순으로 새로운 메뉴와 교체한다고 한다.

단순 반찬가지수를 조절하는데에도 이러한 통계를 쓰는데
홈페이지를 운영한다면 특히 유료화 모델을 운영한다면 해당 메뉴에서 불필요한 메뉴 및 필요한 메뉴를 개선하려는
부분이 파악되어야 한다.

이렇게 로그부분을 관리자는 파악하고 있어야 내가 홈페이지홍보가 올바르게 되고 있는지
아니면 비용대비 부적절한 광고비를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이 된다.

자 그럼 홈페이지홍보에 앞서 내 홈페이지 정비를 완벽히 마쳤다고 한다면
드디어 홈페이지홍보를 시작해보도록 하자
(1편 홈페이지홍보 준비 끝)

출처 : 114KTI 키워드마케팅 에서.[네이버에서 "114KTI" 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