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인터넷홍보방법이 있지만, 블로그,까페,이메일,쪽지,ucc, 메신저 등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총괄적으로 바이럴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것 처럼 인터넷 마케팅을 설명하지면 이바이럴 마케팅을 빠드릴수가 없다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주의(Attention)를 일으켜 광고 노출을 유도하는 기법이다.
즉, 네티즌들의 기호에 따라 엽기적이거나 재미있고 신선한 내용의 콘텐츠와 자사 브랜드가 결합된 웹 콘텐츠를 제작한 후
이를 인터넷에 게재하는 기법이다. 네티즌은 애니메이션 내용이 재미있으면 이메일을 통해 다른 네티즌에게 그것을 전달하
게 되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어느새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기업 및 상표에 대한 인지도가
증가되는 식이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의 기본은 결국 키워드와 상당한 밀접이 있다.
키워드광고는 인터넷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사실 검색엔진에서 돈 잘벌고 있는 오버츄어의 핵심이 바로 키워드마케팅의 결과물이라고 보면된다.,
홈페이지홍보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0) | 2009.08.11 |
---|---|
검색광고 - 포털사이트 어디에 광고등록을 하면 제일 좋을까? (0) | 2009.08.11 |
무료광고의 허와 실 (0) | 2009.07.30 |
단 한번 광고등록으로 국내 검색엔진(포탈사이트 - 네이버,엠파스,야후)에 상위등록한다? (2) | 2009.06.25 |
주소창 자동완성기능 중에 히스토리 삭제하기. (0) | 2009.06.25 |